컴퓨터 소리가 안날때 해결법 알아보았어요.
아무리 기억을 해봐도 딱히 문제가 될 사건이 없었는데 갑자기 컴퓨터에서 아무런 소리가 들려오지 않는다면 당연히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땐 간단한 몇 가지 조치를 통해서 95% 정도 문제는 사라지게 하는 것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갑자기 컴퓨터 소리가 안날때 문제를 사라지게 하고 다시금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과 심층적인 방법을 정리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래요.

[컴퓨터 소리가 안날때 해결법]

 


가장 먼저 확인을 해주어야 할 부분은 당연히 스피커의 상태입니다. 사용하는 스피커의 볼륨을 확인하고 단자를 휴대폰과 연결한 뒤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하는데 만약 이 과정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고가의 장비가 아닌 이상 수리 비용이 더 비싸니 새롭게 장만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다음은 단자를 확인하는 것인데 컴퓨터의 본체와 스피커의 단자가 확실히 연결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해요. 단, 본체의 앞쪽은 불량이 많기 때문에 본체의 뒤쪽에 연결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다음으로 시도할 방법은 컴퓨터 소리가 안날때 음소거 설정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동의가 없는 상태로 음소거 설정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앞의 방법으로 문제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혹시 음소거로 설정되어 있는 게 아닌지 살펴봐야 해요.

지금까지도 문제가 유지된다면 '제어판, 장치 관리자, 사운드/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사운드 드라이버'의 순서로 진행한 뒤 사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해요. 만약 화면에 느낌표가 보인다면 이 땐 삭제를 하고 새롭게 설치해주어야 해요.

 

>
만약 앞의 네 가지 방법을 실천해도 여전히 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마지막은 사운드 칩의 불량을 확인해야 해요. 이 방법까지 왔다면 사실상 전문가의 영역이라 시도해보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얘기를 이어보자면 본체를 열어서 사운드 칩을 분리한 뒤 다른 본체에 연결해보시기 바래요. 이 부분이 어렵다면 무작정 시도하는 것보단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해요.


처음 언급을 했듯 컴퓨터 소리가 안날때의 문제는 위의 방법으로 대부분 사라지게 할 수 있지만 여전히 정적만이 흐르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해요. 만약 금전적인 부담감이 크다면 직접 사운드 칩을 구매해서 설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죠. 그러면많은 분께 도움 되었길 바래요.

# 컴퓨터 소리가 안날때 해결법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